|
미션(misson) |
|
|
|
|
||
슬기롭고예절바른사람 (배움?창의로 슬기를, 존중으로 예절바른 사람) |
|
교육 비전 |
|
|
|
|
||
다름을존중하고다함께행복한HOPES학교 |
|
교육 목표 |
|
|
|
|
||
미래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조화로운인재 육성 |
경영 방침 |
|
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|
|
핵심역량을 키우는 즐거운 배움 |
?교육공동체가 다함께 비전 세우기 ? 소통과 존중의 교직원 문화 조성 ? 의결기구로서의 학생자치 활성화 |
? 창의융합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 ? 기쁨과 성장이 있는 배움 중심 수업 ?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|
존중을 실천하는 인성교육 |
|
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꿈 키움 |
? 나눔과 배려, 존중의 인성교육 ? 학생 자율성에 근거한 기본생활 습관 교육 ?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|
? 차이를 존중하는 기초기본 교육 ? 다름을 존중하는 맞춤형 꿈 키움 교육 ? 교육 격차를 줄이는 따뜻한 교육복지 |
|
중점 교육 |
|
|
|
|
||
희망(HOPES) 학교 1. 행복 키움 교육(Happiness) :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족하는 행복 키움 교육 2. 창의성 키움 교육(Originality) : 미래 인재를 만드는 창의성 키움 교육 3. 인성 키움 교육(Personality) : 바른 마음을 가꾸는 인성 키움 교육 4. 꿈 키움 교육(Expectation) :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꿈 키움 교육 5. 실력 키움 교육(Skill) : 학력 향상을 통한 실력 키움 교육 |
|
특색 과제 |
|
|
|
|
||
1. 독서하는 학교 운영 2. 청소년 비즈쿨 운영 3.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|